성경요약 (요한복음 12장)




(1) 예수의 발에 향유를 붓다. (12 1 ~ 8)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유월절 엿새 전에 예수님께서 베다니에 가셨을 때 나사로의 동생 마리아가 비싼 향유 나드 한 근을 가져다가 예수님의 발에 붓고 자기 머리털로 그의 발을 닦습니다. 가룟 유다는 향유를 삼백 데나리온에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지 않고 이런 일을 했다고 말했지만 가난한 자들을 생각해서 한 말이 아니라 자신이 돈궤를 맡고 거기 있는 것을 훔쳐 가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때 예수님께서는 나의 장례할 날을 위한 것이라고 가만 두라 말씀하시며 그들 곁을 떠나가실 것을 말씀하십니다.

 

 

 

(2) 나사로까지 죽이려고 모의하다. (9 ~ 11)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유대인의 큰 무리가 예수님과 나사로를 보려고 모입니다. 나사로 때문에 많은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믿게 됨으로 대제사장들이 나사로까지 죽이려고 모의합니다.

 

 

(3) 예루살렘으로 가시다. (12 ~ 19)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예수님께서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으로 오실 때 큰 무리가 종려나무 가지를 가지고 “호산나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 곧 이스라엘의 왕이시여” 하면서 맞이합니다. 이 것은 죽은 나사로를 살리신 것을 본 사람들이 증언한 것을 사람들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바리새인들은 온 세상이 예수님을 따른다고 말합니다.

 

 

 

(4) 인자가 들려야 하리라. (20 ~ 36)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명절에 예배하러 온 헬라인 몇이 예수님을 만나기를 청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인자가 영광을 얻을 때가 왔다고 말씀하시며 한 알의 밀알 이야기와 자기의 생명을 미워하는 것, 그리고 예수님을 따름으로 섬기는 것을 말씀하시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기도하십니다. 이에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위하여 소리로 응답을 하십니다. 그리고 인자가 들려야 할 것을 말씀하시고 빛이 있을 동안 빛을 믿어 빛의 아들이 되라고 말씀하십니다.

 

 

 

(5) 그들이 예수를 믿지 아니하다. (37 ~ 43)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많은 표적을 보고도 예수님을 믿지 않는 것은 이사야의 말씀을 이루려 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관리 중에도 믿는 자가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바리새인들 때문에 드러나게 말하지 못하고 출교를 당할까 봐 두려워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보다 사람의 영광을 더 사랑했기 때문입니다.

 

 

(6) 마지막 날과 심판 (44 ~ 50)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예수님께서는 예수님을 믿는 것은 예수님을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고 예수님을 보는 자는 예수님을 보내신 이를 보는 것이라고 말씀하시며 세상의 빛으로, 세상의 구원자로 오셨다고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마지막 날에는 예수님을 저버리고 예수님의 말씀을 받지 않는 자에게 심판이 있을 것을 말씀하십니다. 또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이며 하나님께서 친히 말씀하신 그대로라고 말씀하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