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요약 (요한복음 11장)




(1) 죽은 나사로를 살리시다. (1 ~ 16)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예수님께 향유를 부은 마리아의 오라버니 나사로가 병들었다는 소식을 듣고 유대인들이 돌로 치려는 위협을 무릅쓰고 베다니로 다시 가자고 말씀하십니다. 이 때 예수님께서는 나사로가 벌써 죽은 것을 알고 계셨고 나사로를 살리실 것을 말씀하시면서 이것은 너희로 믿게 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에 도마는 다른 제자들에게 우리도 주와 함께 죽으러 가자고 합니다.

 

 

 

(2)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17 ~ 44)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예수님께서 오신다는 말을 들고 맞이하러 나온 마르다에게 예수님께서는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을 들은 마르다는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라고 고백합니다. 또 마리아를 불러 무덤에 가셔서 돌을 옮겨 놓으라고 말씀하시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그들로 믿게 하시기 위해 큰소리로 나사로를 불러 살아나게 하십니다.

 

 

(3) 예수를 죽이려고 모의하다. (45 ~ 57)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예수님께서 나사로를 살리신 것을 보고 많은 유대인이 예수님을 믿었지만, 어떤 자는 바리새인들에게 이 일을 알립니다. 이에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이 공회에 모여 예수님을 죽이려고 모의합니다. 이후 예수님께서는 에브라임이라는 동네에서 제자들과 함께 머무십니다.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이 예수님을 신고하여 잡으라고 명령하였기에 유월절이 다가올 때 예수님이 예루살렘으로 올라올 것인지에 관심이 집중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