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요약 (요한복음 8장)






(1)
음행 중에 잡혀온 여자가 용서 받다. (7 53 ~ 8 11)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성전에서 백성들을 가르치실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예수님을 시험하기 위해 간음하다가 현장에서 잡힌 여인을 끌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묻습니다. 예수님은 너희 중에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치라. 말씀하시고 손가락으로 땅에 쓰십니다. 양심의 가책을 느껴 어른으로 시작하여 젊은이까지 모두 자리를 떠납니다. 예수님께서는 여인에게 정죄하지 않겠다고 말씀하시며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2)
나는 세상의 (12 ~ 20)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성전에서 예수님께서 자신이 세상의 빛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의 자신에 대한 증언이 참되지 않다고 말합니다. 이에 예수님께서는 예수님께서 하시는 증언뿐 아니라 판단도 참되다고 말씀하십니다. 자신을 증언하는 자가 아버지시며 너희는 나도 알지 못하고 아버지도 알지 못한다고 말씀하십니다.





(3)
내가 가는 (21 ~ 30)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예수님께서는 다시 내가 것이고 내가 가는 곳에 너희는 오지 못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유대인들은 말씀을 깨닫지 못합니다. 이에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죽으실 것과 하나님께서 항상 함께 하시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행한다고 말씀하십니다. 말씀을 듣고 많은 사람이 믿게 됩니다.






(4)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31 ~ 59)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예수님께서는 자기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말에 가하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면 진리가 자유롭게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범죄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 되고 아브라함의 자손이면서 아브라함이 행한 일들을 하지 않는다고 말씀하십니다. 또한 믿지 못하고 깨닫지 못하는 유대인들에게 마귀의 자녀라고 이야기하시고 너희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지만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을 알고 그의 말씀을 지킨다고 말씀하시며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었다고 말씀하십니다. 말씀을 들은 유대인들은 돌을 들어 예수님을 치려 하고 예수님께서는 성전을 나가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