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요약 (요한복음 6장)
(1) 오천 명을 먹이시다. (1절 ~ 15절)
♥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예수님께서 디베랴의 갈릴리 바다 건너편으로 가실 때 병자들에게 행하신 표적을 보았던 큰 무리가 예수님을 따릅니다. 예수님께서 빌립을 시험하시고자 어디서 떡을 사서 사람들에게 먹일 수 있겠는지 물으십니다. 이백 데나리온의 떡도 부족하다는 빌립의 대답과는 반대로 안드레는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져옵니다. 예수님께서는 축사하시고 나눠 주셨습니다. 배부르게 먹고 열두 바구니가 남았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사람들이 이 표적을 보고 자신을 임금으로 삼으려는 줄 아시고 혼자 산으로 떠나십니다.
(2) 바다 위로 걸어오시다. (16절 ~ 21절)
♥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날이 저물어 제자들은 배를 타고 가버나움으로 가는데 큰 바람이 불어 파도가 일어납니다. 제자들이 노를 저어 가다가 예수님께서 바다 위로 걸어 오시는 것을 보고 두려워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두려워 말라고 말씀하시고 배에 오르십니다. 배는 가버나움에 도착합니다.
(3) 생명의 떡 (22절 ~ 59절)
♥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이튿날 예수님을 찾아온 무리에게 예수님께서는 썩을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일이 무엇이냐고 묻는 무리에게 예수님께서는 하나님께서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서 생명을 주는 하나님의 떡에 대해 말씀하시자 그들은 그 떡을 항상 자신들에게 달라고 이야기합니다. 이 때 예수님께서는 자신이 하늘에서 내려온 떡이라고 말씀하시며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셔야 한다고 가버나움 회당에서 가르치십니다.
(4) 영생의 말씀 (60절 ~ 71절)
♥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제자들이 예수님의 말씀을 깨닫지 못하고 그 말씀에 대하여 수군거립니다. 또한 제자 중에 많은 사람이 그 말씀으로 인하여 예수님을 떠나가게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열두 제자에게 너희도 가려느냐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때 시몬 베드로가 영생의 말씀이 주께 있는데 우리가 누구에게로 가겠느냐고 말합니다. 예수님께서는 가룟 유다를 가리켜 너희 중에 한 사람은 마귀라고 말씀하십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