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요약 (요한복음 7장)


(1) 형제들도 예수를 믿지 아니하다. (1 ~ 9)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죽이려 했을 아니라 형제들도 예수님을 믿지 않았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때가 아직 이르지 않았다고 말씀하시며 초막절을 지키러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지 않겠다고 말씀하시며 갈릴리에 머물러 계십니다.

 

 

 

(2) 명절을 지키러 올라가시다. (10 ~ 24)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형제들이 명절을 지키기 위해 예루살렘으로 올라간 , 예수님도 은밀히 예루살렘으로 올라 가십니다.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드러나게 이야기 하지는 않았지만 예수님의 대한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명절 중간이 되었을 , 예수님께서는 성전에서 가르치십니다. 유대인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놀랍게 여기면서도 예수님을 귀신 들린 사람 취급합니다. 이에 예수님은 모세의 할례에 대해 말씀하시며 사람을 외모로 판단하지 말고 공의롭게 판단하라고 말씀하십니다.

 

 

(3) 예수를 잡고자 하나 (25 ~ 36)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예수님은 자신이 하나님께서 났고 하나님께서 자신을 보내셨다고 말씀하십니다. 말씀을 듣고 예수님을 잡고자 하지만 아직 때가 이르지 않았기 때문에 예수님에게 손을 대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조금 있으면 나를 보내신 이에게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씀하셨고 유대인들은 말씀이 무슨 말씀인지 이해하지 못했습니.

 

 

 

(4)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37 ~ 44)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명절 날에 예수님께서는 믿는 자들이 받을 성령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말씀을 들은 무리들 중에는 예수님이 그리스도인지 아닌지에 대한 쟁론이 일어나고 예수님을 잡고자 하는 자들도 있었지만 예수님에게 손을 대는 자가 없었습니다.

 

 

(5)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은 믿지 않다. (45 ~ 52)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예수님을 잡으러 갔던 아랫사람들이 예수님을 잡지 못하고 돌아오자 너희도 미혹되었다고 말합니다. 니고데모는 예수님을 변호하려 하지만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은 갈릴리에서 선지자가 나올 없다는 말로 일축합니다.

 

 

(6) 음행 중에 잡혀온 여자가 용서 받다. (7 53 ~ 8 11)

 

이미지 출처 : 파워포인트 클립아트

 

   성전에서 백성들을 가르치실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 예수님을 시험하기 위해 간음하다가 현장에서 잡힌 여인을 끌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묻습니다. 예수님은 너희 중에 없는 자가 먼저 돌로 치라. 말씀하시고 손가락으로 땅에 쓰십니다. 양심의 가책을 느껴 어른으로 시작하여 젊은이까지 모두 자리를 떠납니다. 예수님께서는 여인에게 정죄하지 않겠다고 말씀하시며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 Recent posts